속기21 카스속기학원 2018년도 한글속기사자격증 완벽 대비
이투뉴스 - 2018.01.22
기사 원문 보기-http://www.e2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05640
극심한 취업난으로 구직기간이 길어지면서 취업 적정연령을 넘기는 경우가 절반이 넘는다.이와 같은 통계치는 미래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나타난 반증이기도 하다.
이에 대한 돌파구로 다수의 자격증 취득에 열을 올리고 있는데, 이 중 한글속기사자격증은 속기공무원 취업과 직결되는 자격증으로써 공무원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날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속기공무원은 일반 다른 공무원에 비해 낮은 합격커트라인과 낮은 경쟁률로 공무원 취업이 비교적 용이한 편이다.
노동부 주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시행하는 국가공인 한글속기사자격증 3급이상만 취득하면 국회, 각 지방의회 속기직공무원으로 나이와 학력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국회의 경우 합격시 9급공무원으로 채용 후 6년이내 6급까지 자동승진이 가능하며 현재 국회속기직 103명의 합격자 중 87명(약 84%)이 카스속기사로 활동하고 있다.
또, 국회와 의회를 제외한 속기공무원은 필기시험 없이 면접만으로 취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 컴퓨터속기사 취업처로는 청와대, 국회, 지방의회, 검찰, 법원, 국가기록원, 통일부, 금융감독원, 국가정보원, 외교부 등의 각 정부부처 7~9급공무원으로 채용된다.
이외 공중파 및 종합편성방송, 케이블TV, 홈쇼핑 등의 자막방송속기사, 청각장애인을 위해 각 대학에서 활동가능한 교육속기사, 속기사무소 개업, 프리랜서 등으로 활동이 가능하다.
2018년도 국가공인 컴퓨터속기사자격증은 4월21일과 9월15일로 확정되었으며, 속기협회 공인교육기관 속기21은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교육방법으로 그간 많은 합격자를 배출하였고 올 상반기 국가시험대비반도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
속기21은 최근 2016~2017년 2년간 전국 25곳의 카스속기학원 중 가장 많은 385명의 한글속기사자격증 합격자를 배출하였고, 2015~2017년 3년 연속으로 국회속기사를 배출하여 속기교육의 랜드마크로 확고히 자리잡고 있다.
속기공무원의 등용문, 속기21은 국가공인1급 컴퓨터속기강사 1명과 수강생 1명이 일대일 담임제 방식으로 강의를 진행할 뿐만 아니라, 수강생의 멘탈까지 잡아주는 멘토링 교육시스템으로 속기공부의 효율성을 최대한으로 높이고 있다.
또한, 국가자격증과 동일한 채점방식으로 오자/탈자/첨자를 원클릭으로 바로 채점할 수 있기 때문에 담임강사로부터 바로바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속기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컴퓨터속기협회 교육기관인 속기21에서 객관적인 속기사 정보와 취업 및 진로 등에 대한 상담을 받아 볼 수 있으며, 속기키보드 무료체험도 가능하다.
더불어 한글컴퓨터속기사자격증 공부를 하고 있는 사람들 중 시간투자 대비 실력이 향상되지 않거나 정체되어 고민이신 분들도 무료체험을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속기21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